자바스크립트가 필요합니다.

로그인

경남인적자원위원회 관리자 로그인 입니다.

로그인 폼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사이트바로가기

위원장 인사말

본문

참조 이미지

위원장 인사말

산업기술과 노동시장이 빠르게 변화하면서 우리 산업 전 분야에 걸쳐 적지 않은 충격이 가해지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경기침체와 저 출산, 노동시장의 고령화로 말미암아 산업 현장의 역동성이 점점 떨어지면서, 곳곳에 어두운 그림자가 드리워지고 있습니다.

특히 산업현장의 기술인력 부족과 생산인력의 고령화 현상은 세계 어느 나라에서도 볼 수 없었던 빠른 속도로 진행되고 있어, 2036년이면 노인 한 사람을 부양해야 하는 생산인구가 2명 아래로 떨어진다고 합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5-60대 고령자의 취업이 2-30대를 능가 하는 아이러니 한 일도 벌어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산업현장에 적합한 기술 인력이 부족한 반면에, 재직 근로자는 점점 고령화되어 노동생산성이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하겠습니다.

21세기는 흔히 창조와 혁신, 속도의 시대라고 합니다만, 기업이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며, 경쟁력을 유지하고 고용을 창출하기 위해서는 산업현장에 적합한 기술 인력을 보유하는 것과 동시에 근로자의 능력을 개발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입니다.

이런 차원에서, 우리 위원회는, 지역기업 및 산업의 인력수요를 기반으로 하는 맞춤형 교육훈련을 제공하여 중소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고용률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입니다.

기업에게는 기술인력 확보와 유지, 그리고 근로자 능력개발이라는 利點을 제공하고, 공동훈련센터는 기업이 가지고 있는 실전-노하우 중심의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기술 인력을 양성, 공급하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앞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위원회가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을 소개, 안내하여 적극적으로 지역 · 산업별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오니 맞춤형 인력양성사업이 훌륭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공동위원장

경남경영자총협회 강태룡, 경상남도 경제부지사 문승욱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