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 위원회 주요활동 - 위원회 주요활동

로그인

경남인적자원위원회 관리자 로그인 입니다.

로그인 폼
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푸터바로가기

사이트바로가기

위원회 주요활동

본문

view
2020년 동남권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합동 워크숍 개최(20.07.16)
  • 전체관리자
  • 등록일 : 2020.08.03 09:34:54    조회 : 60

경남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공동위원장 경남경총 강태룡회장, 경상남도 박종원 경제부지사, 이하 경남인자위)는 지난 716일 부산 아바니 호텔에서 2020년 동남권 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합동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이날 워크숍은 동남권(경남·부산·울산) 지역 인적자원개발위원회 전담자 총 15명을 대상으로 인력 및 훈련 수급조사 현황’, ‘공동훈련센터 관리 및 훈련 실적 현황’, ‘일자리 네트워크 운영 현황등을 공유하고 각 분과별 성과제고 방안을 논의하였다.

또한 한국표준협회(KSA)와 연계하여 ‘4차 산업혁명시대 산업계 인재육성 트렌드 및 일하는 방식과 미래 일자리 전망을 주제로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하여 전담자들에게 직무역량 향상의 기회도 제공하였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COVID-19가 경남ㆍ부산ㆍ울산 전 지역의 직업훈련 및 일자리 창출에 큰 피해를 주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또한 하반기에는 조선 및 자동차산업 등 각 지역의 주요 산업체들이 근로자들의 고용을 유지할 수 있는 대책으로써 유급휴가훈련 등의 방식으로 직업훈련이 지원되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뿐만 아니라 COVID-19 사태 이후 공동훈련센터의 애로사항으로는 채용예정자 양성훈련 수요가 급감하여 훈련계획을 대폭 수정해야 한다는 점이 부각되었다. 이와 함께 이미 실시 완료된 양성훈련의 경우는 기업의 신규 채용 계획이 취소ㆍ변경되면서 수료생들의 취업 연계가 원활하지 않은 것도 애로사항으로 확인되었다.

동남권 지역인자위는 공동으로 진행한 수요조사 결과의 비교분석 및 공동보고서 발간을 위해 하반기에도 워크숍과 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훈련과 일자리 창출 성과 확산을 위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한편 이번 워크숍에는 전남인자위 이시범 수석연구원이 참여하여 지역간 협업의 범위를 남해안 벨트(전남-경남-부산-울산)로 확대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하였다.



 

 

 

 

 

 



  • Total : 96 (쪽번호 1/7)
  1 2 3 4 5 6 7  
TOP